의료상담

(혐오스러울 수 있음) 발에 포진이 났어요. 이유를 모르겠어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x

복용중인 약

x

저저번주 부터 이런 포진이 생겼는데 점점 커지는 것 같아요. 통증은 없고 요즘 조금 많이 걸어다니긴 했는데 어쩌다 생긴걸까요..?

  • 1번 째 사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국소 감염증(백선)이나 국소 피부염에 대한 감별이 필요합니다. 발가락 사이에 각질이나 피부 병변이

    있다면 백선(무좀) 가능성이 높으며 다른 부위에는 병변이나 증상이 없다면 국소 피부염에 대한 감별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비해 병변이 악화되고 있다면 진단 후 치료가 필요한 상태이므로 피부과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