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이 높은 사람들은 왜 더 단걸 좋아하는걸까요?!
당이 높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단 음식, 단당류 제품을 많이 찾는데, 몸속에서 더 많은 당을 필요로 해서, 당 음식에 더 손이 가는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이 높아진상태이기때문에 높아진 혈당을 유지하기 위해서 당성분을 더욱 찾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이 높은 사람들이 인슐린 저항성이나 혈당 조절 문제로 인해 단 음식을 더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몸이 에너지를 빠르게 필요할 떄 단당류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당이 높은 사람들은 인슐린 저항성이나 혈당 조절의 어려움으로 인해 단 음식을 더 찾을 수 있습니다.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면 몸은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당분이 많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또한, 단 음식은 즉각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므로 심리적으로도 더 끌리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패턴은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균형 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혈당 관리를 위해서는 저당, 고섬유소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