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 2급 문제풀이 반복만으로 단기간 취득 가능한가요?

급하게 컴활 시험을 준비하고 있어요.

이제와서 책으로 이론 공부하는건 무리인것 같고

단순히 문제풀이만 반복하고 있는데

그걸로 필기 합격이 가능한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이거 필기는 다른 시험도 비슷하지만 기출문제가 60에서 70% 가까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5개년치 정도라든가 못해도 3개년치 정도에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풀고 한 70점 이상 정도 맞을 수 있게끔 노력하면 될 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컴활 2급 필기는 문제 은행식 출제라서 이론서보다는 기출 문제와 해설은 무한 반복하시는 전략이 단기간에 취득하기에 효과적이죠. 일단 최근 3년에서 5년 기출문제를 오답노트 위주로 외우시다 보면 평균 60점 합격선을 넘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실제로 이해 안 되는 개념은 과감히 패스하고 기출 문제 위주로 공부를 했는데도 며칠 만에 붙는 사례도 많습니다. 이론에 너무 얽매이기 보다는 CBT 사이트를 활용해서 틈날 때마다 문제의 양으로 승부를 보는 게 좋으니 참고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