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건한개미새67
우리 몸에 있어서 해독 효과라는 게 진짜 있는 건가요?
요즘 각종 광고나 식품들의 홍보를 보면 해독 작용을 강조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해독주스나 건강기능쪽 제품들이 그런게 많은데요. 상당히 개념이 애매모호하고 명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마치 실제로 몸 안에 굉장히 유해한 독소라는게 들어 있어서 그걸 쫙 빼줄 것 같은 이미지를 만드는데요, 과연 의학적으로 맞는 건가요? 아니면 마케팅과 홍보를 위해 만들어낸 개념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해독 효과라는 개념은 과학적으로 모호하며, 실제로 우리 몸은 간, 신장 등을 통해 자연적으로 독소를 제거합니다. 많은 해독 제품은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되며, 특정 효과를 주장하기보다는 건강한 식습관이 더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해독이라는 정의와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우리몸에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에 어느정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