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랑 일차함수 구별하는 문제가 헷갈려요

제가 이게 너무 헷갈려서 기본이 안 잡힌 듯하여 충격먹고 정의 공부도 다시하고 했는데도 헷갈립니다 구별을 어떻게 하는 건가여 헷갈리지 않게 구별은 어떻게 할까요 예시 들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포함 관계를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일차함수는 함수입니다.

    그래서 일차함수와 함수는 따로 가는 개념은 아니에요.

    y=ax+b (a≠0)인 꼴이면 모두 일차함수이자 함수입니다.

    다만, y=2x제곱+4x+3처럼, x가 아닌 x제곱, x세제곱... 이런 수들이 있으면 이거는 일차함수는 아니고 함수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