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중앙대희망하는중3
저는 중3 여학생이고 한달에 용돈 8만원을 받고 수학여행이나 시험끝나고 놀러갈때 부모님이 10만원씩 추가로 주세요. 얼마정도 써야 적당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종종유순한고슴도치
얼마를 쓰는지보다 어떻게 쓰는지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가계부를 써서 불필요한 지출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그걸 줄이면서 모으면 훨씬 효율적으로 잘 모을것 같네여! 어쩔수 없이 사용해야하는 비용을 빼고 1~2만원은 사고 싶은거 사고 남은 돈을 꾸준히 저축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어른들 만날때 받는 용돈도 잘 모으면 돈은 금방 모일것 같은데요!! 열심히 저축해서 나중에 필요할때 쓰세요!! 화이팅!
채택 보상으로 75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진실한낙타288
사실 용돈이라는게 부모님의 경제적 사정과 본인의 씀씀이가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쓰기 나름이기는 합니다.
제 조카가 중2인데 5만원을 용돈으로 받고 있는데 별다른 불만은 없다고 합니다.
하이룽
저도 중3 여학생이에요.
저는 한달 용돈 5만원 중에 2~3만원은 저금하고 나머지로 한달을 사는 것 같아요.
시험 기간때 따로 용돈을 받진 않지만 놀때는 그동안 저금해뒀던 돈에서 조금을 꺼내 쓰고 있어요.
하지만 보통 학생들은 한달에 대략 5만원 정도 쓴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