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중3 한달에 얼마 써야 적당할까요??

저는 중3 여학생이고 한달에 용돈 8만원을 받고 수학여행이나 시험끝나고 놀러갈때 부모님이 10만원씩 추가로 주세요. 얼마정도 써야 적당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얼마를 쓰는지보다 어떻게 쓰는지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가계부를 써서 불필요한 지출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그걸 줄이면서 모으면 훨씬 효율적으로 잘 모을것 같네여! 어쩔수 없이 사용해야하는 비용을 빼고 1~2만원은 사고 싶은거 사고 남은 돈을 꾸준히 저축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어른들 만날때 받는 용돈도 잘 모으면 돈은 금방 모일것 같은데요!! 열심히 저축해서 나중에 필요할때 쓰세요!! 화이팅!

    채택 보상으로 7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사실 용돈이라는게 부모님의 경제적 사정과 본인의 씀씀이가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쓰기 나름이기는 합니다.

    제 조카가 중2인데 5만원을 용돈으로 받고 있는데 별다른 불만은 없다고 합니다.

  • 저도 중3 여학생이에요.

    저는 한달 용돈 5만원 중에 2~3만원은 저금하고 나머지로 한달을 사는 것 같아요.

    시험 기간때 따로 용돈을 받진 않지만 놀때는 그동안 저금해뒀던 돈에서 조금을 꺼내 쓰고 있어요.

    하지만 보통 학생들은 한달에 대략 5만원 정도 쓴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