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단조절하면 고혈압 수치가 및 혈당 수치가 내려가나요
현재 40대 중반인데 허리가 아파서 살도 뺄겸
식단 조절 하려고 하는데 현재 전조 고혈압 수치가
나와서 걱정 입니다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에 안 좋은 식단을 알아야 음식 섭취에 신경을 쓰겠죠.
고혈압에 안 좋은 음식은 맵고 짠 음식입니다. 특히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밀가루 음식은 반죽때 식염을 넣기때문에 오히려 찌개류보다 나트륨 함량이 많습니다. 칼국수나, 짬뽕 등은 고혈압 사람에겐 주의가 필요 합니다.
그리고 포화지방이 많은 육고기는 가급적 피하고 먹는다면 살고기 위주로 섭취바랍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적게 드시되 GI지수가 낮은 곡물류, 귀리, 현미 등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채소를 즐겨 드시면 고혈압과 당수치를 낮출 수 있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