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은 어떻게해야 돈을 잃어버리지 않을까요

이상하게 제가사면 내려가고 팔면 올라가고 누가 제 주식계좌를 보는 듯해요 여녀분들은 어떻게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저도 좀 계좌가 플러스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올림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에서 손실을 줄이고 성공하려면, 첫째로 한 번에 몰아서 사지 말고 매달 일정한 금액을 나누어 꾸준히 사는 '적립식 분할 매수' 전략을 활용해야 합니다. 둘째, 주가 변동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실적이 탄탄하고 안정적인 배당을 주는 우량주나 시장 대표 지수 ETF를 최소 1년 이상 장기 보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를 지키면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리스크를 줄여 결국 안정적인 수익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8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단기 시세 차익을 노리는 잦은 매매는 손실의 주원인이므로 시장 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정기적으로 매수하는 적립식 투자 방식을 실천해 보세요. 감정적인 대응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신만의 명확한 투자 원칙과 리밸런싱 기준을 세우고 계좌를 자주 확인하기보다 시장에 오래 머무는 장기 투자를 지향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시장은 인내심을 가진 사람에게 수익을 돌려주는 구조이므로 단기 변동성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여유 자금으로 꾸준하게 운용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주식을 너무 자주 사고 팔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매수하고 한동안 주식 계좌를 안보는 방식으로 투자를 추천합니다

    • 계속 보면 뭐라도 더 사고 싶고 하락하면 팔아버리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입니다

    • 따라서 가격을 보고 사기 보다는 해당 종목을 왜 샀는지를 생각하고 그 이유가 여전히 남아있다면 보유를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