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관대한멧돼지24
거래처에서 수출미수금 100,000원에 대해서 외화시세차이로 인한 손실이라고 하셔서 미수금 잔액을 없애려합니다.
근데 상품 거래대금이 22년도에 끝났어요.
이런 경우,
전기오류수정손실(942) 100,000원 / 미수금 100,000원
아니면
잡손실 100,000원 / 미수금 100,000원
중 어느 분개로 해야할까요?
원칙은 전기오류 같은데 실무상 당기에 비용 반영하는건 똑같아서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기재하신 것처럼 어느 계정으로 처리하나 모두 비용처리가 되는 것이므로 전기오류수정손실이나 잡손실로 처리하시시고 나중에도 일관되게 처리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