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탐사선 오퍼튜니티가 재작동할 가능성은 있나요?
화성을 탐사하던 오퍼튜니티로봇은 화성에 대한 막대하고 중요한 정보들을 전달하다가 2018년 작동을 멈췄다고 들었는데요.
모래폭풍 때문에 배터리를 충전하는 패널들이 먼지로 덮여있을 것으로 추정하는데, 다시 바람이 불어서 먼지들이 떨어져나가고 재작동될 가능성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화성을 탐사하던 오퍼튜니티로봇은 화성에 대한 막대하고 중요한 정보들을 전달하다가 2018년 작동을 멈췄다고 들었는데요.
모래폭풍 때문에 배터리를 충전하는 패널들이 먼지로 덮여있을 것으로 추정하는데, 다시 바람이 불어서 먼지들이 떨어져나가고 재작동될 가능성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