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알뜰한참매216
저는 휴대폰으로 필요한 검색이나 알람, 풍경사진 촬영, 날씨보기, 핀터레스트 등 필요한 일을 하지만 다른 사람이 제가 업무시간에 딴 짓한다고 고자질을 해요.
하지만 절제가 너무 안 되어서 이상한 사이트를 자도 모르게 슬쩍보다 봉변을 당했죠.
그래서 사장이 직원들에게 휴대폰을 제출하기도 하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HR백종원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회사에서 본인 개인폰을 회사에 제출을 하는 건 불법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개인 폰을 이용해서 딴짓을 하더라도 다른 것으로 적용하면 되는데 개인폰을 뺏는건 아니죠
채택 보상으로 72베리 받았어요.
1
응원하기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회사 방침이면 제출하시면 됩니다.쉬는시간에 핸드폰사용하고 점심시간에 사용하고 근무시간에 제출하신다면 회사에도 딱히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신중한텐렉200
회사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통제하는 것을 법적이으로 따지는 것은 일단 배제하기로 하고 말씀 드리자면 이런상황이라면 최대한 행동과 모든 것을 조심하셔서 잘 대처하시길 바랍니다.회사가 휴대폰 제출을 강요하는 분위기라면, 굳이 반발하여 타깃이 되기보다는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내 실속을 차리는 것이 좋습니다.스마트폰 대신 PC로 하려던 일은 대처가 가능하니 딱히 반발할수도 없을 듯 합니다.
완벽히치밀한원앙
개인의사생활인데초중고도아니고작성자분이얼마나휴대본을자주사용하셨길래고자질을당하셨을까요?혹시진짜얼마사용하지도않았는데회사에서그렇게대응했다면노무사와이야기해보느럴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