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첫사랑의 기준이 뭐예요??????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이 다르던데 정확하게 기준이 뭐예요???? 처음 좋아한사람? 아니면 여태 연애하면서 정말 많이 좋아한사람? 다들 첫사랑의 기준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첫 사랑의 기준은 실제로 잠깐 설레이는 그런 정도가

    아니라 상대방과 서로 합의해서 사귀는

    그런 관계가 처음인 경우를

    저는 첫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내가 처음으로 좋아 한 사람이 첫사랑 아닐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 하는데. 저도 지금도 처음 이성으로

    좋아했던 사림이 가장 기억에 남아 있는 것 같아요

  • 처음으로 사랑이란 감정을 느껴본게 아닐까....라고 생각이들어요... 본인스스로 느끼고 생각나는사람이 아닐까요????

  • 가장 처음 짝사랑으로 좋아하게 된 사람 아닐까요? 근데 제가 보기에는 사람마다 첫사랑의 정의가 조금 다른 것 같기도 해요

    말씀하신 것처럼 연애하면서 처음으로 가장 좋아하게 된 사람으로 정의하는 경우도 있고 그저 처음 연애하게 된 사람일수도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가장 처음 좋아하게 된 사람을 첫사랑이라고 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초등학교 5학년때 첫사랑 해봤네요

  • 저는 첫사랑이 누구냐고 누군가 물어보면 듣자마자 바로 떠오르는 사람이 첫사랑인 것 같아요 첫연애나 처음으로 좋아한 사람이 아닌데도 생각나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 전 처음 좋아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근데 사람마다 너무 다르더라구요 ㅎㅎ

    처음 좋아하지만 이루어지지않은 사랑이 첫사랑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