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효욥ㅇ
엄청 빠른답변 부탁드려요. 비지 소화 촉진이 잘 되나요?
엄청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궁금해서 그런데 비지 소화 촉진이 잘 되나요? 궁금해서 답합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비지의 대부분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화 촉진은 효소에 의힌 것
위의 효소를 촉진하는 물질
등의 방법이 있으나
비지는 여기 어디도 속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참도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콩비지의 경우 두부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의 일종으로 주 성분은 지방입니다.
따라서 소화를 촉진하는 기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비지는 대두의 껍질과 섬유질이 많은 부분이라 단백질은 풍부하지만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는 다소 더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혀서 드시면 소화 흡수가 훨씬 빨라지고, 장 운동을 도와서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날로 드시면 소화에 부담이 되고, 익혀서 드셔야 소화가 잘 됩니다. 속이 약하시면 소량씩 섭취하셔서 반응을 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