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연애애서 사랑이 중요할까 신뢰가 중요할까

연애에서 사랑보다 신뢰가 중요할까요?

연애에서 사랑과 신뢰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리 사랑이 커도 신뢰가 없으면 관계를 이어가기 어렵다는 의견도 있고, 반대로 신뢰만으로는 연애가 유지되기 어렵다는 의견도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1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랑으로 용서되고 이해되기때문에 남녀

    관계에 있어 사랑에 감정이 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때론 실수도 서로용서하고

    넘어갈만큼에 마음이되고 그후에 신뢰로

    서로에게 말하고표현하지 않아도 믿는사이가

    되는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연애에서 정말 중요한 것 두 가지가 있다면

    사랑과 신뢰입니다.

    서로를 사랑하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하고

    상대에 대해서 무한으로 신뢰하는 것이 또한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 당연히 둘 다 중요하죠 신뢰가 없으면 사랑이 없는거고 사랑이 없으면 신뢰또한 없는 거니까요 그래서 서로간에 신뢰가 있어야 사랑도 있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뢰가 없는데 사랑만 있다면 그건 제대로 된 사랑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나잇이나 그런 잠깐의 사랑만 하는 걸 수 있다고 생각을 해요 그러니 신뢰를 키워서 사랑으로 발전 시키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 남녀간에는 우선 사랑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관계는 신뢰가 기본이고 남녀간 연애에서는 사랑이 기본이고 그 기본을 잘 지키려면 신뢰가 뒷받침이 되면 더욱 더 관계가 깊고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랑은 안 변하는데 사람이 변해서 연인간에도 서로 의심하고 믿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런 경우는 사랑이라기보다 자기 관점에서의 좋아하는 정도에서 시작한 연애가 아닌가 싶습니다. 남녀간 연애는 사랑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게 제 의견입니다. 그리고 다음이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 신뢰" 신뢰~신뢰가 우선이 되어져야 사랑 할 수 있어요?? 사랑은 쉽게 불 붙어서 산불이나 내고 여기~저기~도깨비불. 춤 추듯 온 사방 팔방~ 불타는 사랑 가지 ~오만 가지. 신뢰 깨뜨리는 행위 하는 사람은. 쳐 박아야 함...

  • 개인적으로는 사랑이라는 이 거대한 정의 안에
    여러 형태의 사랑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녀간의 뜨거운 사랑의 감정도 있을수있고, 장기간에 걸쳐 생성된 신뢰일수도있고, 친구간의 우정일수도있고, 자녀에게 드는 모성애, 부성애 같은것이 있을수도있고요,

    결론적으로는 연애를하는 두분의 방향이나 가치관이 맞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쪽에서만 신뢰를 중요시 여긴다거나, 뜨거운 사랑만 중요시 여긴다면 결국 둘은 함께하지 못하는거죠.

  • 일단 연애는 사랑이 있어야시작되니 사랑이 먼저있것같습니다 그러나 신뢰를 빼놓고 가기에는 사랑이란 놈이 언제변한줄 몰라 같이 공생해야될듯 합니다 우선은 사랑 신뢰는+ 따라오면 좋아

  • 연애를 하면서 사랑과 신뢰 둘다 중요하기는 하지만 둘중 더 우선시 되어야하는 부분은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그 사람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사랑도 가능하고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을수도 있지만 상대방이 믿을만한 사람이라고 생각이 되어야 사랑을 느끼는 경우들이 정말 많아서 사랑도 중요하지만 무조건 신뢰가 바탕이 되어있어야 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ㅋㅋㅋ

    저는 사랑이 먼저라고 생각해요.

    사랑이 시작되고 신뢰를 어느정도 쌌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요즘 젊은이들은 워낙 생각이 다 다르니...

    어떻게 생각하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 연애 서 사랑과 신뢰는.

    어떻게 보면 은 같은 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뢰가 있어야 연애 계속 되고 그것은 곧 사당이기도 하죠.

  • 신뢰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신뢰가 깨진 사랑은 오래가지 못하는것같아요

    하지만 신뢰가 유지된다면 관계가 쉽게 깨지지않아요

    그래서 사랑보다는 신뢰입니다

  • 사랑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사랑이 없으면 연애가 불가능하죠 결국 사랑이 식고 사랑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싸우고 그러는 것이고 신뢰는 사랑을 하면 자연스럽게 따라온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