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을 가는 횟수라는 것이 소변 횟수를 이야기 하시는 것이라면 건강한 40대 이상 성인에서 0-1회가 정상입니다. 2회이라면 의학적 평가를 고려해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다만 무조건 문제가 있다고 보아야 하는 소견은 아닙니다.
자기 전 아이스크림의 섭취 또한 수분 및 당분이 많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는 아무래도 체온 조절을 위한 혈관 수축 반응 등이 나타나면서 상대적으로 소변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노화 또한 영향이 있습니다. 방광 및 골반 근육의 기능이 저하되고 남성의 경우 전립선 비대증이 생기고 하면서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