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마실 때 맛있는 커피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커피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 사실 어떤 커피가 맛있는 커피인지 잘 모르겠어요. 커피를 마시면서 맛있는 커피는 어떻게 알 수 있는건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커피는 다 맛있는데 탄맛만 안나면 일단 좋은것같아요 일반 가격 저렴한 커피는 탄맛이 강해서 커피를 마시는건가 탄음식을 먹는건가 생각이들때가 있어요

  • 커피가 맛있다고 하는 경우는 3가지 요소로 파악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1.혀에 느껴지는 맛

    2.향기

    3.여운

    나머지 부수적인 요인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뽑힌다고 생각을 합니다.

    1.분위기

    2.취향

    위에서 말한 것은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말한 것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증거는 아니지만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몇 명 물어봤는데 비슷하다고 말한 것을 보아서 그러한 토대로 답변을 달았습니다.

  • 그래도 매일 마시는 커피인데 알고 마시면 훨씬 더 재밌죠! 전문가들이 말하는 '맛있는 커피'를 쉽게 찾는 방법이 삼단계가 있다고 합니다.

    1. 커피는 식어도 떫거나 쓰지 않고, 오히려 과일 같은 단맛이나 부드러운 산미가 살아난다고 해요.

    2.​마신 후 깔끔함 느끼기: 마시고 나서 입안에 텁텁함이 남지 않고 깔끔하게 싹 사라지는 커피가 좋은 커피입니다.

    3.​취향 찾기: '산미(신맛)'가 도는 가벼운 커피가 좋은지, '바디감(묵직함)'이 있는 고소한 커피가 좋은지 비교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커피 맛 구별하기 은근히 어렵죠! 아주 간단한 팁이 있는데,커피가 식었을 때 맛있는 커피가 진짜 맛있는 커피라고 하더라고요.

    저급 원두나 잘못 볶은 커피는 식으면 엄청 쓰고 텁텁해

    지거든요.

    ​그리고 마셨을 때 입안이 깔끔하게 마무리되는지도 보시면 좋습니다.

  • 커피 향이랑 맛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스모키한 탄맛? 좋아하는사람도 있구요. 끝맛이 신맛나는걸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자주 마시다보면 알게 되더라구요. 대신 원두가 좀 오래되거나 저렴한거는 쓴맛이 강하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 사실 맛있는 커피라는건 굉장히 주관적인것 같아요. 어떤 사람들은 신맛이 있는 커피를 좋아하거나 산미가 있거나 고소하면서 묵직한 바디감이 있는걸 좋아하거나 취향 자체가 워낙 다르다보니 특정해서 알려드리긴 어려울것 같고, 보통 직접 드립을 해주는 커피집을 가면 여러 품종을 직접 로스팅해서 내려주는 경우가 있어요. 거기서 하나씩 마셔가면서 본인의 취향을 찾아보면 원하시는 맛있는 커피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커피를 마시면서 맛있는 커피라고 느끼는 건 사실 개인취향의 차이가 가장 큽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싼 원두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저렴한 원두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커피를 마셨을때 향이 좋고 맛있다라고 딱 느껴지는 커피가 맛있는 커피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커피를 마셨을때 커피의 고소한 향이 올라오는게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