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먹을때 야채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먹으면 살이 안찔까요
먹을때 야채 먼저 먹고 단백질 먹고 탄수화물 먹으면 살이 많이 안찌고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준다는데 사실인가요?? 아니면 상관없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섭취할때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하면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때문에 체중증가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야채를 먼저 섭취하고 그 다음에 단백질,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을 먹는 방식은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혈당 스파이크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식사 시에는 혈당 조절과 체중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와 개인의 신진대사, 운동량 등이 더 중요한 요소이므로 이러한 순서가 반드시 체중 증가를 방지하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