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브로콜리의 효능이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지인중에 혈당및 고혈압이 높은 지인이 있는데
운동도 운동이지만 브로콜리를 꾸준히 먹었더니 혈당 및 혈압이 정상수치로 떨어졌다고 하더라고요.
그럴수 있나요? 브로콜리가 그렇게 대단한 음식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슈퍼푸드로, 건강을 위한 필수 식재료입니다.
특히, 설포라판과 같은 강력한 항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암 예방과 심혈관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브로콜리는 심혈관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입니다.
브로콜리의 섬유질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안정화하고, 심혈관계에 부담을 덜어줍니다. 비타민 K는 혈관을 강화하고 혈전 생성을 억제하여 뇌졸중 위험을 줄여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식물중 하나이며 항암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