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호두과자에 땅콩버터 발라 먹어도 괜찮을까요?
혹시 칼로리가 너무 높아진다거나 건강에 안 좋다거나 페어링이 좋지 않다거나 잘 모르겠는데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배고플때 많이는 아니고 한두알정도 땅콩버터 발라 먹으면 맛도 있고 포만감도 생길것 같아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호두과자에 땅콩버터 발라 드시는건 문제 없습니다.
호두과자는 기본적으로 밀가루와 설탕이 들어가있어서 칼로리가 높지만, 땅콩버터를 소량 곁들이면 단백질과 불포화지방 덕분에 포만감을 주니 오히려 간식량을 줄이는데 좋답니다.
땅콩버터 자체가 열량이 높으니 과다섭취 시 총 칼로리가 늘어나니 말씀하신것 처럼 1~2알에 땅콩버터 1T 이내로 곁들이시는 건 충분히 괜찮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호두과자에 땅콩버터를 발라서 먹는다면 섭취하는 열량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열량 섭취를 제한하신다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