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거북이등껍데기
적혈구 증다증에 좋은음식이 있을까요?
적혈구 증다증이라는데 치료를 받지않고 음식으로 개선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약간의 어지러움 무기력함의 증세가 있는것 같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적혈구 증다증(적혈구증가증)은 적혈구의 수가 정상보다 많은 상태를 말하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합한 치료 계획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적혈구 증다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과 관련된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철분 섭취: 철분은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적혈구 증다증에서는 철분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철분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레드 미트(소고기, 양고기), 계란, 콩류, 시금치,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2. 풍부한 단백질 섭취: 적혈구는 단백질의 일종인 헤모글로빈에 의해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므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콩류, 견과류 등이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3. 피리독신(비타민 B6) 섭취: 피리독신은 적혈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피리독신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계란, 가금류, 곡물류,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4. 엽산 섭취: 엽산은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이며, 적혈구 증다증 환자에게도 중요하며 녹황색 채소(시금치, 케일 등), 콩류, 오렌지 주스 등에서 엽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수분 섭취: 적혈구 증다증 환자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식습관 권장 사항도 고려해볼 만 합니다
• 규칙적인 식사: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고, 식사를 건강하고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운동: 적당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건강한 체중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