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바나나에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하나요?
바나나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칼륨은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되는건가요
어떻게 작용을 하는지 궁금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륨은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붓기를 감소시켜주고 고혈압 등의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칼륨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이어트 중에는 체중 감소와 함께 수분 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에 칼륨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근육 기능을 지원하여 운동 시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바나나와 같은 칼륨이 풍부한 식품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칼륨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륨은 다이어트 보다는 붓기에 빠질때 좋아요
칼륨 자체가 나트륨을 제거하는 작용을 해요
나트륨이 수분을 잡아당겨 붓기를 발생 시키는데요
그래서 붓기를 빼주는 역할을 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