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15
현미밥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현미밥에는 어떤영양성분들이 들어있으며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몸에서 어떠한 영향들을 끼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상세히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현미는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통곡물입니다.
현미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소화 건강 증진: 현미는 건강한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현미의 섬유질은 변비, 팽만감 및 기타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병 위험 감소: 현미에는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미의 섬유질은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 수치 조절: 현미는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설탕을 혈류로 천천히 방출합니다. 이것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에너지 수준 향상: 현미는 복합 탄수화물로 하루 종일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이것은 에너지 레벨을 개선하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뇌 기능 향상: 현미에는 티아민, 니아신 및 비타민 B6와 같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두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조 : http://ohgyver.tistory.com/183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현미밥은 단순한 탄수화물 음식이지만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현미밥에는 망간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망간은 뼈를 발달 시키고, 상처 치유, 근육 수축 대사 및 혈당 조절과 같은 신체의 많은 중요한 과정을 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