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피해야 하는 음식이 단 음식인데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하는 음식 중에 하나가 단 음식인데요 이 단 음식이 체중 증가에 어떤 영향을 주기에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하라고 하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다이어트 시에는 단 음식을 피해야 하는 이유로, 단 음식이 높은 칼로리 밀도와 혈당 급등을 유발하여 지방 저장을 촉진하고 식욕을 증가시키며, 장기적으로는 영양 불균형과 비만, 당뇨병 등과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간식인 과일, 견과류, 요거트 등으로 대체하면 영양을 채우면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 음식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이후 급격히 떨어져 다시 배고픔을 느끼게 합니다. 이로 인해 과식하게 되어 체중 증가 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