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지날 팥죽을 먹는이유가 귀신때문이라던데 맞나요???

동지날이 되면 맛있는 팥죽을 많이 먹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런데 한번도 팥죽을 왜 먹는지는 생각해본적은 없었는데 사실 귀신을 쫒을려고 먹는다던데 맞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동지는 밤이 가장 긴 날입니다.

      이날을 음기가 많고 귀신이 활동을 가장 많이 하는 날이라고 하여 액운을 쫓기 위해 붉은색의 팥죽을 먹기도 하고 주변에 뿌리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