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한결같은백로195
동지날이 되면 맛있는 팥죽을 많이 먹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런데 한번도 팥죽을 왜 먹는지는 생각해본적은 없었는데 사실 귀신을 쫒을려고 먹는다던데 맞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균형잡힌영양설계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동지는 밤이 가장 긴 날입니다.
이날을 음기가 많고 귀신이 활동을 가장 많이 하는 날이라고 하여 액운을 쫓기 위해 붉은색의 팥죽을 먹기도 하고 주변에 뿌리기도 했습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