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기발한무당벌레114
제가 알기로는 귀신을 쫓아내기위해 먹는다는 이야기는 들어봤는데 그거 말고도 다른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물어봤습니다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돌덩어리1599
예로부터 붉은색=양기 는 귀신을 뜻하는 음기와 상극이라서
붉은 팥은 각종 제사, 행사에서 주로 쓰였습니다
또한 동지는 겨울이 가장 길어지는 날이고
긴 겨울동안 저장식만 먹는 옛날 사람들은 몸이 슬슬 약해질 시기이기 때문에
팥죽 처럼 든든한 요리를 먹는게 실제로 건강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합니다
응원하기
열일하는베짱이74
안녕하세요. 동지는 태양이 가장 낮게 떠서 낮의 길이가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어진 날입니다.
이 날은 기온이 낮아지고, 몸이 차가워지는 시점입니다. 팥죽은 따뜻한 음식으로, 차가운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몸속의 기운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전통적으로 팥은 붉은색을 띠고 있어 악귀나 나쁜 기운을 쫓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팥죽을 먹음으로써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