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하는 벌레.. 정체가 뭘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팔에 벌레가 죽은채로 앉아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모기처럼 침이 있고 피를 많이 빤건지 배가 터져 피가 흘러나오더라구요.

처음엔 단순히 모기겠거니 했는데 자세히 보니 다리가 거의 없고, 형태적으로 보기에 모기같지는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ㅠ

물린지 대략 한시간째인데 물린 부위는 아주 살짝 피가 샌 것 말고는 증상이 없으나

괜히 기분탓인지 팔이 살짝 뻐근한 느낌이 드네요..

벌레의 정체와 위험한 것인지 알고싶습니다..!!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의사들은 벌레를 보는 전문가는 아니라서 사진의 벌레가 무엇인지 정확한 구분은 어렵지만 흡혈을 하는 벌레는 모기외에는 없을 것 같기는 합니다. 의학적으로는 얼른 벌레를 치우고 냉찜질을 하면서 지켜봐야 앞으로 가려운 것이 없어질 것이라는 생각이구요.

  • 안녕하세요.

    집안에서 발견된 벌레라면 최근 유행하는 빈대나 벼룩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물린 자국이 여러 개 모여 있거나 나란히 일렬로 늘어서 있다면 빈대의 특징일 수 있어요.

    너무 가려울 때는 절대 긁지 마시고 찬물로 깨끗이 씻은 뒤 전용 연고를 꼭 발라주세요.

    서식지를 찾아 고온 스팀으로 살균 소독하고 침구류는 뜨거운 물에 세탁해 건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전문 방역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빠른 해결을 위한 좋은 방법이니 참고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