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길거리에 있는 찐 옥수수의 경우 칼로리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길거리에 있는 찐 옥수수의 경우 칼로리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찐옥수수 100g당 약 132kcal입니다. 품종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소화를 돕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찐옥수수의 경우 하나당 칼로리는 200-300kcal로 예상되며 이는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찐 옥수수는 한개당 약 220~280칼로리 정도로, 크기와 품종에 따라 칼로리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찰옥수수는 100g당 140칼로리로 일반 옥수수보다 높고, 초당 옥수수는 100g당 96칼로리로 낮은 편입니다. 옥수수는 영영가가 높지만, 간식으로 먹을 대 칼로리 섭취를 고려하여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