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긋한돌고래111
밤에 러닝좀하면 살이 빠질 수 있을까요?
밤에 러닝하는게 살빠지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러닝후에 간단하게 영양보충을 해주면 뛰나마나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밤에 러닝을 한 후 단백질 위주로 보충을 해준다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은 덥고 습한 날씨에 무리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명 평가
• 밤 러닝은 살 빠지는데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만 수면에 지장이 갈 수 있어 취침 3~4시간 전에 운동을 맞춰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체중 감량은 결국 섭취 열량보다 소비 열량이 많아야 하는데 러닝은 고칼로리 소비 유산소 운동이라 체중 감량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 식후 최소 1시간 후에 존2트레이닝으로 bpm 120~140 사이로 30분 내외로 가볍게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러닝 후 영양 보충은 운동 효과를 유지하고 근손실을 막기 위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보충량과 종류가 중요한데 삶은 달걀 1개, 저당 두유나 단백질 쉐이크로 단백질은 20~30g 정도 보충하시는 것이 좋으며, 고탄수화물이나 고지방 음식으로 보충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