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술버릇은 고쳐질 수 있는건가요?!!!
술을 마시고 주사를 부리는 사람이 굉장히 많은데, 주사의 형태도 다양하구요. 이 술버릇은 고칠 수 있는건가요? 무의식적에 하는 행동이라 기억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 음주량을 줄이는것 뿐이 방법이 없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버릇은 고칠 수 있으며 주사나 무의식적인 행동은 술이 뇌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일어나는데, 음주량을 줄이는 것 외에도 스스로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술 마시는 상황을 피하거나 마실 때 천천히 마시거나 술을 마시기 전에 미리 계획을 세우는 등의 방법이 도움이 될수 있으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