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6 경제계 신년인사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쩌면정확한돼지
갱년기를 잘 극복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제가 가끔 몸에서 열이 확 올라오는데 그럴때는 너무 힘들어요 전에는 너무너무 더워서 아이스크림 쭈쭈바 종류를 한번에 10개이상을 먹고병원 간적도 있구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적절한 운동
운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는 주 3회 필라테스를 하며 유연성을 유지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은 체중을 관리하고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2.명상과 스트레스 관리
갱년기 동안 신체적 변화와 함께 정신적 스트레스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명상을 통해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 아침, 명상 앱을 통해 10분 정도 마음챙김 명상을 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3.사회적 활동
사회적 활동과 활발한 사회 생활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갱년기 동안 우울감을 극복하기 위해 저는 가까운 친구들과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졌습니다. 또한, 새로운 취미를 찾거나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균형 잡힌 식단
균형 잡힌 식단은 신체의 변화를 긍정적으로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저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며 건강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 D 섭취도 신경 썼습니다.
5.적절한 수면
갱년기 동안 수면 문제가 흔히 발생합니다. 저는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며, 수면의 질을 높였습니다. 수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편안한 침대와 어두운 방을 유지하였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