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퇴직금 운용등록 카톡이 왔는데 이건 뭘까요

회사 퇴직금 운용등록 카톡이 이렇게 왔는데 검색을 해봐도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풀어서 쉽게 설명 부탁드리고 제가 등록을 해야 되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DC형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직접 본인 계좌의 운용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지정한 바 없다면 가입 시 지정한 방식으로 퇴직연금이 운용되며, 해당 문자는 이에 대한 안내에 해당합니다

    퇴직연금 계좌애서 투자종목과 금액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퇴직연금계좌의 디폴트 옵션을 확인해보는 것이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