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손톱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손톱 건강은 우리 몸의 영양 상태를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이 손톱 건가에 좋은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손톱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이 있으며, 손톱의 주요 구성 요소인 케라틴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군이 많은 아몬드는 손톱의 성장과 탄력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연어는 손톱의 수분을 유지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굴의 경우에는 손톱의 강도를 높여주며, 비타민C가 많은 오렌지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손톱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면 손톱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손톱건강을 지키기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로 삶은 계란, 두유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