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밀가루 음식이 소화가 되지 않는분들이 계시던데 왜 그런건가요?
저는 평소에 밀가루 음식을 너무 좋아하는데 가끔 소화가 안될때가 있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어떤것 때문에 그런건지 알고 싶어서 물어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밀가루 소화 문제는 크게 소화 효소 부족. 글루텐 불내증. 장건강 문제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글루텐은 밀. 보리. 호밀에서 발견되는 단백질로 빵. 과자. 파스타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글루텐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할 때 소화 불량. 복통. 설사와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