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신기한친칠라145
예로부터 란국네서는 삼시세끼라는 말을 사용해 왔습니다. 예능프로그램도 있었습니다. 삼시세끼는 언제부터 사용된 말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고귀한게논239입니다.
하루 세 끼를 뜻하는 '삼시세끼'라는 용어는 근대화·산업화 시기에 생성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에는 아침과 저녁 식사처럼 비중을 갖지 못했으며, 아침과 저녁은 순우리말이지만 점심은 한자어인 점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