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카니보어 식단을 주장하는 의사도 있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33
의사들 중에는 완전채식 식단을 주장하는 분들이 꽤 계시고 채식 위주의 잡식을 주장하는 분들이 많은데, 완전 육식이나 육식위주의 식단을 주장하는 분들은 얼마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병관 내과 전문의입니다.
기본적으로 의사들이 학교에서 식단에 대해 많이 배우고 공부하지는 않습니다.
식단이나 그런부분들은 개인의 성향이 잘 반영된다고 봐야겠고,,
채식을 많이 먹고 육류를 줄이면 좋다
이건 대부분이 동의할 겁니다..
완전 육식을 주장하는 의사는 매우 소수파일것 같습니다
완전채식은 주장은 어느정도 있을거 같습니다
2명 평가안녕하세요. 유민혁 의사입니다.
완전 육식이나 육식 위주 식단을 주장하는 의사들의 정확한 비율은 알기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의학계에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권장하며, 극단적인 식단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일부 의사들이 특정 질병 치료나 체중 감량을 위해 일시적으로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을 추천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드뭅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 영양 요구량 등을 고려한 맞춤형 식단이 중요하므로, 영양사나 주치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식단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증이 해소되셨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5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