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반반한치와와30
반반한치와와3021.12.31
간헐적 단식은 체중 조절에 효과가 있을까요?
약 2년간 12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이 체중 조절에 효과가 있다고 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못느끼겠더라고요…
야식을 잘 먹지 않았던 사람이라 효과가 없는 것인지
간헐적 단식만으로는 원래 큰 변화를 기대할 수는
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01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평소 야식을 자주먹거나 식사패턴이 불규칙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것이 간헐적단식이며
이미 식사패턴이 일정한 질문자님께는 크게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2년간 유지하셨기때문에 몸에서도 적응한것으로 보이며
식사패턴을 바꾸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굶는것은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칩니다, 되도록 끼니는 드셔주시되 소량으로 량을 줄이고 오히려 세번에 걸쳐 먹는 량을 네번으로 나누어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