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재테크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ㅜ!!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직업

학생

근로형태

해당 없음

결혼여부

미혼

희망 상담 분야

부동산 설계

제가 용돈으로 돈을 불리고 싶은데 한달에 4만원정도 투자하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해야 할까요?(주식,통장 등등 다 알려주세요!!)

(추측성 발언,확실하지 않은 정보,그냥 저금해라 등 발언❌)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매달 4만 원 중 일부는 청소년 우대 고금리 적금이나 파킹통장에 넣어 안전하게 시드머니를 모으고 남은 금액은 토스증권 등에서 국내외 우량 주식이나 ETF를 소수점 거래로 만 원씩 분할 매수하며 실전 투자 경험을 쌓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그냥, 주식투자가 좋다봅니다.

    단, 주식종목에 투자하지 말고 지수형ETF이면서 액티브형을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바랍니다.

    구체적 종목으로는

    KODEX 미국S&P500액티브
    TIME 미국S&P500액티브

    KoAct 미국나스닥성장기업액티브.

    TIME 미국나스닥100액티브

    위 4종은 수수료(비용) 조금 더 들지만 초과수익 기대할 수 있습니다. 4종의 합은 안정과 성장을 동시추가하는 ETF 상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요즘은 청소년도 부모님의 동의가 있으면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그 이후 4만원 정도를 미국 S&P500을 꾸준히 매수해보시길 바랍니다

    • 물론 처음에는 1~2주 밖에 못사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꾸준히 상승하는 주식시장에 올라탈 수 있고 어릴 때 투자하면 좋은 것은 앞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복리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