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자유로운풍뎅이41
소고기는 육회로 먹어도 되지만 돼지고기는 절대로 육회로 먹으면 안되는 이유가
돼지고기는 생고기에 기생충이나 각종 세균들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이유로 육회를 하지 않는것인가요?
시골에서는 돼지고기도 바로 잡아서 썰고 참기름에 발라먹는 광경을 본듯한데
궁금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모레도나아가는냉면
과거 돼지 사육환경 상 기생충감염 등의 사유로
위험했던건데 요즘은 예전만큼 위험하진 않다고 합니다만
생식이라는 게 어쪌 수 없이 어느정도의 위험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의 경우 육회 생고기 등이 대중화되어
생고기도 보다 전문적으로 관리되고 있지만
생간 등은 여전히 위험하다고 알려져있고
꿩 닭 등도 생식하는 사람들 있는데
위험할 수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1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아리따운치와와66
생식이 맛은 있지만 안전하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그나마 기생충관련 소고기는 일반적으로 신산할때는 안전하다고는 하고
돼지고기는 과거 재래식 사육 방식때 기생충 우려가 컸지먼 요즘은 키울때 약도 많이 먹이고 해서기생충의 우려가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생식은 가급적 최소화하는게 좋겠습니다
IMMUNIZE
과거에는 돼지를 사육하는 방식이 지금에 비해 많이 비위생적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생충과 세균 감염 문제가 많이 일어났죠. 그래서 돼지고기는 바싹 익혀먹어야 한다는 인식도 생겼었고요. 대표적인 예시가 돼지 사상충입니다. 지금이야 완전히 사라졌지만요. 별개로 돼지고기 육회도 있습니다. 신선한 고기는 생으로 먹어도 괜찮아요.
뷰티바다
돼지고기를 육회로 안먹는 이유는 과거에 위생관리가 전혀 인되기때문애 그렇습니다 요새는 먹어보 별 탈은 없다고하네요
그래도파는곳도 없을테니 웬만하면 안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독한들개
소고기는 무구조충이 기생하지만 인체에 비교적 무해한 편이고
육회용으로 엄격하게 관리되어 비교적 안전합니다.
반면, 돼지고기는 유구조충 등의 감염 위험으로 인해 육회용 식재료로
일반적으로 유통되지 않으며, 사료 및 위생 기술이 발전했음에도 생식은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