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청렴한치타291
여름이 아니라 오히려 겨울철에 노로 바이러스 관련 사고가 많은 이유가 있나요?
일반적으로
식중독을 유발하는 균으로는
노로 바이러스가 가장 유명한데요
그 외에도
대장균이나 각종 균에 의해서
식중독이 유발 되는 걸로 압니다만
보통
여름에 음식물 관리를 잘 못한 경우에
뭔가 좀 아깝다 싶어서 그냥 섭취를 하다보면
그동안 증식한 바이러스로 인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근데
겨울철에도 식중독 관련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원인은 노로 바이러스 입니다 라고 발표되는 경우를 제법 접하게 됩니다.
여름도 아닌 겨울에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특별한 메커니즘이 있다고 볼 수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노로바이러스가 겨울에 많은 이유는 바이러스는 추운 환경에서 더 오래 생존하며 겨울엔 실내 활동 많아져 전파가 쉬우며 음식 조리시 익히지 않은 경우가 많은 생굴, 회, 도시락 등에서 감염 위험이 증가합니다. 겨울철엔 체온이 낮아져 면역력도 저하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