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무슨달

달달무슨달

채택률 높음

여러분은 날씨에 따라 기분이 바뀌는 편인가요?

여러분은 날씨에 따라 기분이 바뀌는 편인가요? 저는 비가 오거나 흐린 날에는 괜히 기분이 가라앉기도 하고, 맑고 햇살 좋은 날에는 기분도 밝아지는 것 같아서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날씨에 따라 기분이 조금 달라지는 편인 것 같아요!

    비가 오거나 흐린 날에는 괜히 마음이 차분해지고 기분도 살짝 가라앉을 때가 있어요. 반대로 햇살이 밝게 비치는 날에는 기분도 좋아지고 활력이 생기는 것 같아요. 😄

    이렇게 기분이 날씨에 따라 바뀌는 이유는 햇빛, 온도, 습도 등이 우리 몸과 마음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특히 햇빛을 많이 보면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어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흐리거나 비 오는 날에는 햇빛이 부족해 몸이 쉽게 피곤해지고 우울한 기분이 들기도 한답니다~

    채택 보상으로 7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엄청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아요!!

    비가 오거나 흐리면 마음도 차분해지고 그냥 집에 있고싶은데, 해가 쨍쨍하거나 따뜻한 바람이 솔솔 불면 어딘가로 나들이 가고싶더리구요 ㅎㅎㅎ 상상만해도 행복하네융,,

  • 저도 질문자님처럼 비가 오면 외출하는 게 부담이 되어 활동에 제약이 생기니 조금은 처지기도 합니다. 대신 날이 따스하고 좋으면 화창한 날만큼 몸이 가볍고 왠지 모르게 기분도 좋아집니다.

  • 그런것 같습니다!! 뭔가 날씨가 좋으면 왠지 기분도 업되고 들뜨게 되는데 날씨가 우중충 하거나 안좋으면 저까지 덩달아 우울해지고 다운되는것 같아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 다 그런것 같습니당!!

  • 저는 확실히 흐린날보다 살짝 선선한 날씨의 맑은날 텐션도 기분도 확 업되는거같아요! 특히 비오는 날은 괜히 생각도 많아지고 센치해지는 것듀 있더라구요!

  • 많은 사람들이 날씨 영향을 꽤 받습니다. 저도 그렇구요. 흐리거나 비오는 날엔 햇빛이 줄어 몸이 처지고 감정도 가라앉기 쉬운데 반대로 맑은 날에는 활동량이 늘고 기분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계절 변화나 습도, 기온에도 컨디션 차이를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