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동조화 깨졌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외국사람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어게 마늘
예전에는 외국사람들이 우리나라의 사람들에게 마늘냄새가 난다고 비하하고 그랬던것 같았는데 외국어는 마늘을 식사재료로 사용하지않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세계적으로 마늘이 가장 많이 재배되는 나라는 중국, 인도, 한국, 이집트 순인데 이 네 나라는 확실히 요리에 마늘을 많이 활용한다. 세계적으론 이탈리아가 아무래도 서구권 국가다 보니 마늘 소비로 유명하지만, 실제로는 한국, 중국 소비량의 몇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이탈리아 등 마늘을 애호한다고 알려진 국가들의 연간 소비량이 1kg이 될까 말까 한 정도인데, 한국은 그 몇 곱절인 5kg을 훌쩍 넘고 중국은 이런 한국보다도 많이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