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엔리코오노프리
음즈가 영양소 흡수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보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음주가 신체의 영양소 흡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 흡수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음주 후 영양 보충을 위한 방법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주는 비타민 B군, 비타민 C, 마그네슘, 아연 등 주요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고 체내 손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 후에는 물과 전해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비타민 B군 보충제나 과일, 채소 등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음주는 신체의 비타민과 미네랄 흡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비타민 B군, 비타민C, 아연, 마그네슘 등의 흡수를 방해하고, 간 기능에 영향을 주어 영양소 대사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음주 후 영양 보충을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지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한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도 영양소 흡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