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메뚜기235
왜 폐가 좋아지면 가래가 많이 없어지는지가 정말로 궁금합니다.
예전에 들었는데요.
폐가 건강해지면 가래가 많이 안 생긴다고 들었습니다.
왜 그런한지가 정말로 궁금합니다.
정확히는 왜 폐가 좋아지면 가래가 많이 없어지는지가 정말로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폐가 건강해지면 가래가 많이 없어지는 이유는 폐가 제대로 기능하면서 점액을 과도하게 분비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가래는 보통 폐에 염증이나 자극이 있을 때 보호하기 위해 점액이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생기므로 폐가 건강하면 염증과 자극이 줄어들어 점액 분비가 감소해 가래도 적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