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루 두 끼 먹을 수밖에 없는 입장입니다. 두 끼라도 건강에 좋은 식단 부탁드립니다.
하루 두 끼 먹는 남성은 하루에 세끼를 먹는 남성보다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이 16%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대사증후군은 만성적인 대사장애로 인해 당뇨 전 단계인 내당능 장애,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등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질환으로, 현대인이 흔히 앓는 성인병 가운데 하나이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두번만 식사를 하신다고 하시면 기본적인 칼로리보다 조금 높은 칼로리가 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오리고기 같은 단백질을 많이 있는 음식을 섭취 하시고
현미밥이나 잡곡밥으로 탄수화물섭취를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식으로는 각종 과일 한조각에서 한개
그리고 호두나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