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늘 코스피 이렇게 떨어진 이유가 궁금해요
오늘 코스피가 10프로 정도 떨어졌던데 이유가 뭔가요? 계속 주식해도 괜찮은거 맞나요? 일시적인 거겠죠 주식 시작한지 별로 안됐는데 무섭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외국인들의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고 있었던 상황이긴 했습니다.
당장 글로벌 큰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외인 자본이 상당히 큰 규모이기 때문에 이를 다 받아내기 어려운 상황이구요.
사실 그동안 지속적인 상승에 대한 피로감이나 반도체로의 수급 쏠림 현상으로 인해 증시가 불안한 상황이긴 했는데
연기금도 매도 물량이 많은 것은 곧 리밸런싱을 앞두고 사전에 일부 정리하는 것으로 보이나 그에 반해 매수하는 종목도 있었습니다.
일단 좀더 상황을 지켜보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국내 주식시장이 크게 하락한 이유는 반도체 시장에 자금이 크게 쏠림과 더불어서 어제 삼성전자의 시가총액 1위를 SK하이닉스가 탈환하는 전대미문의 사건이 발생했기 때문 입니다.
위 사건은 이전 닷컴 버블 붕괴 사건과 매우 유사하다고 많은 전문가 들이 시사하였으며, 투기 심리가 얼어붙어 많은 투자자들이 매물을 시장에 던지면서 하락을 시작하였습니다.
빚투가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지금과 같은 폭락 시점에 매도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코스피 급락이유는 크게 보면 AI·반도체 쏠림 과열 해소, 외국인 매도,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 부담, 신용·레버리지 투자 정리가 한꺼번에 겹친 것입니다. 특히 최근 코스피 상승이 반도체 대형주에 너무 집중돼 있었기 때문에 주도주가 흔들리자 지수 전체가 같이 무너진 것입니다.
이후에 일시적 반등은 나올 수 있지만 바로 전고점 회복을 단정하긴 어렵기 때문에 보유 종목의 실적 및 전망 등을 확인하여 비중을 축소하거나 일부 현금화 및 하방 지지 확인 후 재진입을 고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삼전닉스 위주로 기관 외인 각각 4조이상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국장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큰 악재가 나와서 밀린건 전혀 아니고 그동안 워낙 많이 올랐기 때문에 밀린겁니다
아무리 좋은 증시나 주식도 매일 오를수는 없고 반드시 기간조정을 거쳐야 다시 오를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물론 미국이란 전쟁과 같은 돌발 악재가 다시 나오면 증시는 크게 하락을 할 겁니다
그래서 주식투자가 어렵습니다 항상 크게 손실 볼 수 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현금비중도 반드시 20-30프로는 가지고 있어야 대응이 됩니다
어려운게 주식투자 입니다 부디 대응 잘 하셔서 큰 수익 보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