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학자금 대출 받으면 인생 망하나요...?
제가 현재 지방에서 올라와 폴리텍에 취업을 위해 다니고 있습니다...하지만 실습 쪽에서 많이 빈약해서 방학 때 안내려가고 학원을 다니려합니다 물론 장학금을 못 타면 다음 등록금도 부담해야되고 부모님 도움도 기대치 못하고 솔직히 많이 죄송스럽네요...이런 상황에서 등록금과 생활비를 위해 학자금 대출 취업 후 상환을 해보려고 하는데 하면 인생 망할까요...? 신청하면 가족에게도 정보가 갈까요...? 00년생 이것저것 많이 하다가 이제 좋아하는 기술배우고 정착하고 싶은데 고민이 많습니다...불법적인 대출 이런건 아예 할 생각도 없구요...기술 배우는거라 알바를 많이 못할것 같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