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모범택시 시즌 3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늘도 치봉이는 달린다.
요즘 입맛이 없는데요. 입맛을 돋구는 식품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도 불고 이제 가을이 오나 봅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계절이 바뀔때쯤) 입맛이 없어서 살이 쭉쭉 빠지는데요.
입맛을 돋구는 식품이나 도움이 될만한 무언가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송이버섯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송이버섯은 향긋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귀한 재료입니다. 송이버섯은 주로 구이, 전골, 밥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그 특유의 향과 맛으로 가을 식탁을 풍성하게 해줍니다.
2. 대하
가을 대하는 살이 오르고 맛이 깊어지는 시기로, 대하구이, 대하찜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짭짤한 바다 향과 달콤한 살맛은 가을 바다의 맛을 그대로 담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고구마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는 가을 간식의 대명사와도 같습니다. 고구마를 구워 먹거나, 고구마죽, 고구마빵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변신시켜 먹을 수 있으며, 영양이 풍부해 가을철 건강 관리에도 좋습니다.
4. 사과
가을은 사과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한국의 사과는 그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유명하며, 가을에는 이 사과를 이용한 사과파이, 사과잼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5. 전어
전어는 굽지 않고 먹는 것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전어구이는 가을철 빼놓을 수 없는 별미입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전어는 구워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며, 특히 간장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더욱 깊어집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