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앱테크에 걸리는 시간 맥시멈 몇분이라고 생각하세요?

매일 이런저런 앱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밤에 애들 다 재우고 내가 자기 전에 히는데요. 처음에는 몇분 안 걸리던 게 욕심 껏 이거저거 추가해서 하다보니 1시간반 정도 걸립니다. 문득문득 피곤한 날에는 현타도 많이 오는데;; 얼마나 걸랴야 적정선

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기운찬호랑이85입니다.

      매일 앱테크에 걸리는 시간은 최대 10분 이하로 하는 게 정신적으로 편안한 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집중적으로 만보기 포인트 수거하는 시간, 출석체크 등 고정적으로 해야하는것은 20~30분안에 끝내는 선에서 정리합니다. 너무 손이 많이 가거나 수고에 비해 너무 떨어지는 것들은 버리세요.

      1원도 소중하지만 1초도 소중해요. 밸런스를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신통한라마37입니다.

      앱테크 초보인데요.

      저도 1시간 이상 걸려요. 만보 걷기 어플도 하고 있어요. 운동 원래 하는거라 상관 없는데요. 출석체크는 참 현타와요. 딱 1시간 이하 앱테크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영원한통입니다.

      저도 비슷하게 앱테크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져 고민이 있었는데요. 제 생각은 대략 30분 정도로 스트레스받지않는선이 더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대신 독서나 다른 투자공부에 시간을 더 쓰는걸 추천합니다.

      앱테크 해서 부자되었다는 사람보단 투자로 된 사람이 대다수니까요. 앱테크는 가벼운 용돈벌이선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