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굉장한곰119
매일 이런저런 앱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밤에 애들 다 재우고 내가 자기 전에 히는데요. 처음에는 몇분 안 걸리던 게 욕심 껏 이거저거 추가해서 하다보니 1시간반 정도 걸립니다. 문득문득 피곤한 날에는 현타도 많이 오는데;; 얼마나 걸랴야 적정선
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기운찬호랑이85입니다.
매일 앱테크에 걸리는 시간은 최대 10분 이하로 하는 게 정신적으로 편안한 거 같습니다.
응원하기
균형잡힌영양설계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집중적으로 만보기 포인트 수거하는 시간, 출석체크 등 고정적으로 해야하는것은 20~30분안에 끝내는 선에서 정리합니다. 너무 손이 많이 가거나 수고에 비해 너무 떨어지는 것들은 버리세요.
1원도 소중하지만 1초도 소중해요. 밸런스를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신통한라마37
안녕하세요. 신통한라마37입니다.
앱테크 초보인데요.
저도 1시간 이상 걸려요. 만보 걷기 어플도 하고 있어요. 운동 원래 하는거라 상관 없는데요. 출석체크는 참 현타와요. 딱 1시간 이하 앱테크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영원한통
안녕하세요. 영원한통입니다.
저도 비슷하게 앱테크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져 고민이 있었는데요. 제 생각은 대략 30분 정도로 스트레스받지않는선이 더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대신 독서나 다른 투자공부에 시간을 더 쓰는걸 추천합니다.
앱테크 해서 부자되었다는 사람보단 투자로 된 사람이 대다수니까요. 앱테크는 가벼운 용돈벌이선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