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건한개미새67
물을 자주 마시는게 실제로 건강에 눈에 띄는 차이를 주나요?
저는 물을 별로 안좋아해서 하루에 한두잔도 마실까 말까인데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 체감이 될 정도로 피로가 줄어든다든가 피부가 좋아진다든가 등등 큰 차이가 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물을 충분하게 마시는 것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로감이 증가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2리터의 물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체내 노폐물 배출과 소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 충분할 경우, 에너지를 더 느끼고 피부의 탄력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건강에 눈에 띄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신체 대사 활성화. 체중 감소 효과. 노폐물 배출. 신장 건강 개선. 피부 건강 개선. 노화 방지. 소화 기능 개선. 변비 예방. 두통 예방 및 집중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됩니다. 성인 하루 기준 2L를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신진대사를 원활히하고
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성인의 기준으로 하루 2리터 물 섭취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