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잔안되겠니
설탕과 염분을 얼마나 줄여야 하나요?
제가 간식을 많이 좋아하는데 간식에는 설탕만 있는 게 아니라 염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설탕이나 염분 섭취량은 얼마 정도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분을 줄이기 위해 설탕섭취를 줄여야하며 나트륨의 경우에는 적정량 섭취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설탕과 염분을 아에 안먹는다고 생각하고 있으면 좋아요
굳이 이렇게 말씀 드리는 이유가
우리 한국인이 정말 많은 당과 나트륨을 평소에 섭취해서요 조금 피한다고 생각해야지 정상적으로 맞춰 진답니다.
그래도 만약 정말 안먹는다면
당류는 100g
나트륨은 2g 이 적정량 입니다.